본문 바로가기
★ 완치기원 극복기록표 공유 ★

공황장애·우울증·조울증 극복 감정 기록표 무료 배포 #인지치료 #문진표 #엑셀

by DMEN 2024. 1. 11.
728x90
반응형
SMALL

 

공황장애·조울증 인지치료 극복기록표

 
내가 공황장애와 조울증을 빠르게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매번 그때그때의 상황과 내 감정들을 자세히 기록하며 돌아보았다는 것이다.(인지치료) 그리고 이 기록물을 가지고 의사와 상담하며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.
 
▼ 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시면  직접 만들어 사용했던 기록표를 보내드리겠습니다. 혹은 네이버 블로그 게시글에 메일주소 남겨주세요 (24년도 1월, 최신 버전으로 수정한 표 공유 예정)

https://blog.naver.com/kjm20020909/222263781325

 

★ 공황장애,우울증 극복 기록표 공유(엑셀) #감정기록표 #공황장애기록표 #우울증기록표

공황장애·우울증·조울증 극복 감정 기록표 무료 배포 #문진표 #엑셀 ▼ 24년 1월 최신버전은 아래링크에서 ...

blog.naver.com


정신과 약물을 복용하기 시작했다면,  본인 판단 하에 약을 끊으면 절대 안 된다. 약 끊고 싶은 마음 내가 너무 잘 안다. 당신이 괴롭고 힘든거 너무나도 알기에 더 해줄 수 있는 말이 없어 마음이 아프다. 그러나 섣불리 약을 잘못 끊었다간 더 큰 부작용이 오거나 평생 약을 먹어야 한다. 의사와 계속해서 상담을 하며 적절하게 약물을 조절하면 더 빠른 시일 안에 치료될 수 있는게 '정신과질환'이다.
 
나는 공황장애를 6개월만에 극복했고, 우울증/조울증을 3년 만에 극복했다. 빠르다면 빠르고 느리다면 느린 시간이다.
 
현재는 의사 진단 하에 약을 단약했지만, 가끔 스트레스 상황이 심하게 오면 병원에 가 기분안정제인 '리튬'을 소량 복용하며 감정을 조절한다.
 
나의 감정 돌아보기, 기록을 통해 나는 나의 증상들이 '호르몬 불균형의 증상'인지  아니면 현재 상황에 대한 '일시적인 분노'인지 구분하기 쉬워졌다.
 
또, 특정 음식(카페인,술 등)을 복용했을 때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파악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고, 음식 조절을 통해 내 마음과 몸을 더 안정시켰다.
 
보내드린 기록표를 핸드폰에 다운로드해 모든 순간을 기록해보시는 걸 추천드린다.
 
내 감정에 휘둘리지 말자.
하찮은 호르몬 따위에 날 잃지 말자.
내 감정의 주인은 나 자신이다. 
 
- DMEN

728x90
반응형
LIST